본문


핀포인트레이저

다산연세피부과의원에서 사용하는 핀포인트레이저는 1064nm 파장의 엔디야그 레이저로, 손발톱 무좀에 최초로 FDA, 한국 MFDS 허가 받은 레이저입니다.

이 레이저는 피부 깊이 침투하여 네일판 아래의 균에 적절한 열을 줌으로써 주변의 조직 손상 없이 곰팡이 균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간질환이 있거나 약제 알러지가 있어 약복용이 어려운 환자, 소아청소년, 임산부, 수유부도 특별한 부작용 없이 받으실 수 있는 치료입니다.




치료법


손발톱무좀은 10명중 한명이 갖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손발톱이 울퉁불퉁해지고 변색되어 보기 싫을 뿐만 아니라 심하면 통증이 생기고 발톱이 빠질 수도 있어 환자들이 많은 불편함을 겪습니다. 이런 손발톱무좀 치료로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01 Type

연고, 네일락커

약국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먼저 시도해 보는 방법입니다. 그러나 바르는 약으로는 단단한 발톱 아래까지 약물이 침투가 어려워 아주 초기의 경한 발톱무좀 외에는 잘 치료가 되지 않습니다.


02 Type

경구 항진균제

제까지 경구 항진균제 복용은 발톱무좀의 기본적 치료로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그러나 약에 의한 심각한 부작용 (간부전, 심부전 등)이 있을 수 있으며, 다른 약제 (혈압약 등)와 상호작용이 있어 병용이 불가하고, 간질환이 있는 환자에게서는 복용 금기인 점 등 여러 단점이 있습니다. 3개월 복용하였을 때 약 75퍼센트 정도의 완치율을 보인다고 보고되어 있습니다.


03 Type

레이저

이러한 약물 복용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레이저 치료가 적용되었습니다. 레이저로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 대부분의 레이저는 발톱에 열을 가해 무좀균에 대해 살균작용을 하여 치료 효과를 나타냅니다. 특별한 부작용 없이 무좀이 있는 발톱만 선택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이 레이저 치료의 장점입니다.




Q
치료 전 주의사항이 있나요?

A 시술 받기 전 매니큐어, 네일라카는 제거하며, 발톱이 두껍게 자라난 경우 시술 부위를 사포로 갈아 주셔야 레이저가 고르게 전달됩니다.


Q 레이저 후 일상생활이 가능한가요?

A 일부 환자분들은 뜨거운 느낌이 있을 수 있으나 쿨링 후 금세 호전됩니다. 통증이나 조직손상이 없어 치료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다만 치료 후 청결한 발 관리에 신경 써야 합니다.


Q 효과는 얼마 만에 나타나나요?

A 정도가 심한 경우 2~4주 간격으로 5회 이상 꾸준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보통 2개월 정도 후 새 발톱이 자라나기 시작하면 치료효과가 눈으로 보이며, 발톱이 완전히 새 로 자라나는데 걸리는 6개월이 지나야 치료 효과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