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미란?

얼굴 부분에 갈색 색소가 불규칙한 형태로 침착되는 것을 기미라고 합니다.

눈밑 광대뼈 부위와 이마, 코 등에 잘 생기며 주로 햇빛을 받으면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멜라노 사이트를 자극하여 멜라닌 색소의 분비가 활발해져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기미는 왜 생길까요?


멜라닌(Melanin)은 표피의 가장 기저층(가장 안쪽)에 위치한 멜라닌형성세포(Melano-cyte)에서 생합성됩니다.

멜라닌형성세포가 활성화되면 멜라닌 생합성이 시작되고 충분하게 멜라닌이 생성된

성숙한 멜라노좀은 표피 바깥층의 각질형성세포로 이동합니다.

피부 표면에 축적된 멜라닌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연적으로 각질층과 함께 소멸됩니다. 

멜라닌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멜라닌이 필요 이상으로 과발현되면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색소침착 질환을 발생합니다.

멜라닌의 과발현은 주로 UV 등 다양한 인자에 의해 나타납니다.



 



Q
 
기미는 선천적이다? NO

A 기미는 후천적 색소 질환으로 태양광선(자외선)에 의한 노출로 주로 발생합니다. 그 외에도 유전적 혹은 체질적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Q 기미는 난치성 색소질환이다? YES

A 기미는 치료가 쉽지 않으나 기미 개선 레이저로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제거하여 기미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Q 기미는 레이저치료과 효과적이다? YES

A 레이저 시술은 표피형 기미뿐 아니라 진피형 기미와 복합형 기미에도 적용하여 기미개선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Q 기미는 전문적인 치료가 필요하다? YES

A 기미는 멜라닌 색소가 활발히 작용하여 생기는 질환으로 잘못된 치료 시

멜라닌 색소를 만드는 멜라노사이트를 자극하여 더 악화될 수 있으므로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 및 안전한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식약처에서 기미 개선 레이저로 허가받은

피코플러스로 치료하세요.



피코플러스의 "피코"란?  


피코플러스의 "피코(Pico)"는 1조 분의 1초를 의미합니다. 

나노레이저의 단위인 나노세컨드(Nanosecond)가 10억 분의 1초인 것과 비교하면 피코레이저의 피코세컨드(picosecond) 단위는 천배가 짧은 시간입니다.

피코플러스는 짧은 시간에 높은 에너지를 조사해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며 다양한 색소를 효과적으로 파괴할 수 있습니다. 


피코플러스 레이저는 기존 자사의 나노레이저와 비교했을 때 펄스폭이

1,000배 까지 짧아질 수 있기 때문에 동일한 에너지를 이용하여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정상피부로의 열전달은 낮추고 색소입자를 더 작게 조각나도록 하여 대식작용에 의한 제거작용을 쉽고 빠르게 돕습니다. 

결과적으로 피코플러스의 피코레이저 적용으로 자사 나노레이저와 비교시 색소 입자제거 시 발생하는 열을 줄일 수 있고, 

총 시술시간 및 시술횟수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의 검은색(멜라닌색소)을 흡수하는 파장을 이용하여 주변 정상조직의 열 손상없이 멜라닌을 선택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레이저치료는 이미 생성된 멜라닌 과립을 제거하거나 멜라닌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단백질의 발현양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주어 생성을 저해하는 원리입니다.



 

본문

로그인